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포르쉐 박스터 풀체인지 도대체 언제?

by $# 2021. 3. 16.

이번 시간에는 포르쉐하면 빠질 수없는 미드쉽 스포츠카 포르쉐 박스터 풀체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그리고 여자들의 드림카하면 빠질 수없는 게 포르쉐 박스터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네요. 저또한 포르쉐 박스터를 드림카로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먼저 포르쉐 박스터의 역사를 간략하게 말해보겠습니다. 1세대 모델인 986은 1996년에 2.5L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달고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그 당시 시중에 나와있던 996형 911 포르쉐와 앞 외장 부품을 공유를 해 원가를 절감했습니다. 911의 뒷자리 부분에 엔진이 들어앉는 형태이며 무게가 차체 중심쪽에 근접하게 실리면서 911보다 구조적 밸런스가 더 뛰어나다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휠 베이스도 길게 늘리면서 911에 없던 트렁크 공간도 만들어낸 것이었죠. 이렇게 실용성 좋은 박스터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이 이후로 2세대 (987, 2005 ~ 2012), 3세대 (981, 2012 ~ 2015) 그리고 3.5세대 (982, 2016~ 현재) 를 거치며 현재의 박스터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2016년 이후로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 풀체인지 버전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포르쉐 박스터를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분들은 지금 이걸 지금 구매해야하는지 기다려야하는지 등의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상태일 것입니다.

 

하나 더 말해보자면 최근에 박스터 4.0 GTS가 똑같은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죠. 일단 GTS 버전까지 나왔으니 풀체인지하기 모든 준비는 완료된 것입니다. 하지만 4.0 GTS가 출시된 지 많은 시간이 지나지 않았으니 아직은 조금 더 시기를 기다려야한다는 말이 될 수있는 거죠.

 

조금 더 구체적인 박스터 풀체인지 시기를 알고 싶어서 구글링을 통해 해외 유명 자동차 사이트에서 포르쉐 박스터 풀체인지에 대한 응답을 얻었습니다.

그건 바로 2023년에 포르쉐가 전기 스포츠카로 출시된 다는 것이었죠.

현재 포르쉐의 전기차로는 타이칸이 있는 데 박스터가 전기차로 출시된다면 타이칸과 비슷한 디자인의 자동차로 출시되지 않을까?라는 조심스러운 예상을 해보고 싶습니다.

최근에 마세라티 기블리도 하이브리드 버전으로 나왔는 데 요즘 대세는 스포츠카도 전기차로 만드는 건가보네요. 아니면 포르쉐만 그러고 있는 것인지 잘모르겠네요.

사람들에게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만큼 포르쉐 박스터가 좋은 성능으로 출시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현재 저는 박스터를 사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구매하실 수있는 분들은 합리적인 판단을 하셔서 좋은 자동차 구매했으면 좋겠네요. 저도 꼭 포르쉐 박스터를 살 수있는 날이 다가오면 좋겠네요.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