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1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풀체인지 어떻게?- 가격, 성능, 디자인

by $# 2021. 3. 17.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새롭게 출시한 2021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에 대해 알아볼게요.

바로 리뷰 시작해보겠습니다.

 

외관은 어떤가?

이번 마이바흐 S클래스 또한 신형 S클래스 기반으로 나온 것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사진에는 역시 럭셔리 자동차답게 듀오톤으로 되어있네요.

이 듀오톤 또한 옵션인데 가격이 천만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벤츠의 대장차 답게 정말 멋있습니다.

 

a,b,c 필러 특정할 수없이 풀체인지 답게 모든 면이 새롭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가장 크게 보이는 것은 b 필러를 늘여서 자동차가 길어진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기존 마이바흐는 S560과 S650 두 가지 모델이 있었는 데 새롭게 출시하는 마이바흐는 S580과 S650 두가지 모델로 나온다고 하네요.

모델명이 560에서 580으로 바뀐 점이 새롭네요. 인터넷 검색 결과 벤츠 마이바흐의 성능이 올라가서 이름을 바꿨다고 하네요.

이번 모터쇼의 새로운 점은 마이바흐를 공개할 때 원래라면 모터쇼에서 공개하는 것이 맞는 데 코로나때문에 그런지 온라인 상으로 마이바흐를 공개했다고 하네요. 상황에 맞게 변화하는 벤츠 클라스인가보네요.

 

실내는 어떤가?

원래는 기존에는 센터페시아가 일자로 이어져있었는 데 이번 마이바흐 센터페시아에는 s클래스와 동일하게 넓은 스크린이 하나 들어갔네요.

이제는 일자로 이어진 게 구형이 돼버렸군요. 벤츠도 오래된 느낌을 버리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추구하고 싶었나보네요.

이번 마이바흐는 차가 매우 길게 출시되었는 데 마이바흐 롱바디 모델은 무려 롤스로이스 고스트보다도 차체가 길다고 하네요.

뒷자리에 타시는 분들은 장거리 주행도 편하게 타고 가실 수있을거라고 보입니다.

 

성능은 어떤가?

이번 파워트레인의 경우 벤츠 기반으로 내연 기관과 전기로 조합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EQ부스트가 장착된 v8 4.0l 엔진으로 기존 450 마력에서 마력 및 저속 토그 등이 상승했지만 연비는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전기모터가 들어가 시동이 걸리고 꺼지고를 뒷좌석에 탑승한 손님들은 느끼지 못할 정도라고 합니다.

매우 조용한 벤츠 역시 S클래스 답네요.

 

마이바흐 S클래스에는 ADS플러스라는 댐핑 조절 기능과 airmatic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다이나믹 셀렉트라는 기능을 통해서 운전자는 파워트레인, ESP, 서스펜션, 스티어링 등 차량의 셋팅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이 다이나믹 셀렉트 기능에는 승차감을 위한 마이바흐 전용 드라이브 모드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 기능을 통해 회전반경을 최대 2m가량 줄이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기능이 영상에서만 본 차를 회전할 때 뒷 바퀴가 같이 돌아가서 회전 반경을 줄이는 기능인가봅니다.

www.youtube.com/watch?v=4ptoMXsvMZU

가격은?

가격에 대해 알기 위해 자료를 찾아봤는 데 확실한 가격은 나오지 않고있는 상황입니다.

S580은 2억 중반, S650은 3억 초반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2021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역시 벤츠의 대장차만큼 정말 성능 좋고 멋진 차를 만든 거같네요.

예전 스파이샷 때는 솔직히 별로라고 생각이 들었었는 데 실제로 나오고 나니까 럭셔리하고 우아한 느낌이 많이 드네요.

 

이상입니다.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