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가성비 좋은 국산 SUV 추천

by $# 2021. 3. 18.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국산 suv를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솔직히 일반적인 승용차보다는 크고 높은 suv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승용차도 타봤는 데 방지턱 넘을 때마다 바닥 긁히는 거 신경써야하고 좀 그렇더라고요. suv는 주차장 내려갈 때도 범퍼 긁히는 거 신경안써도 되고 차도 커서 실용성 및 활용성이 너무 좋아서 평소 데일리카로 좋은 거같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가성비 좋은 국산 suv를 추천드려보려고 합니다.

기름 연비와 자동차의 크기 및 자동차 가격을 기준으로 국산 SUV를 추천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국산 SUV를 고른 것이니 그냥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 현대 싼타페


싼타페의 가격은 2,975~4,212만원 정도입니다.

적당한 옵션을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3천만원 중반정도에 구매가능합니다.

싼타페의 전장은 4,800mm 정도로 4명 가족이 타기에 불편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차의 시트를 다 접히게하면 차박도 가능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연비또한 10.8km~14.2km정도가 나와 기름값 걱정도 없이 탈 수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2. 현대 팰리세이드


저는 이차를 현대의 에스컬레이드라고 불러보고 싶습니다. 경쟁력있는 가격이지만 차의 크기는 에스컬레이드보다 조금 작은 정도입니다.

팰리세이드의 전장은 4,980mm로 에스컬레이드보다 약 200mm정도 작습니다. 싼타페로 비교하면 180mm정도 크다고 보시면 될 거같습니다.

연비는 디젤 기준 12.4km 정도가 나와서 이차 역시 기름값 걱정안하셔도 될 거같습니다.

 

3. 기아 카니발


흔히 아버지들의 로망이라고 불리는 기아 카니발을 뽑고 싶었습니다.

가격은 3,160~4,354만원으로 팰리세이드와 싼타페와 비슷한 가격대입니다.

하지만 전장은 5,155mm로 팰리세이드보다 큽니다. 사이즈로만 봤을 때는 어마어마한 사이즈입니다.

차박, 패밀리카로 엄청난 활용성의 차라고 생각합니다. 3~4천만원 대에서 큰 차, 실용성 높은 차, 차박을 위한 차를 구매하고 싶으시면 정말 강추드리고 싶습니다. 연비또한 디젤 기준 13.1km로 기름값 걱정안해도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가성비 좋은 국산 suv를 뽑아봤습니다.

싼타페, 팰리세이드, 카니발을 뽑아봤는 데 차박 신경안쓰고 데일리카 및 패밀리카로 구매를 원하신다면 전 자동차 사이즈도 적절하고 크기도 4인이 타기에 편한 사이즈인 싼타페에 한표를 걸고 싶습니다.

차가 너무 커도 주차하기 스트레스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독자분과 잘 맞는 좋은 차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