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투자

이더리움 코인 전망 및 정보

by $# 2021. 3. 7.

코인 거래를 해본 사람이라면 비트코인 다음으로 이더리움에 대해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이번에는 비트코인과 같이 메이저 코인으로 알려져있는 이더리움 코인에 대해 알아보겠다.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겠다.


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은 탈중앙화된 연산 플랫폼이다. 이더리움은 전 세계 수천 대의 컴퓨터에서 동시에 운영되며, 소유자가 따로 존재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누구든지 소유할 수있고 채굴할 수있는 것이다.

비트코인이나 다른 여러 암호화폐와 같이 전송할 수 있는 가상화폐이다.

이더리움이 다른 화폐와 다른 점이 있다면 이더리움 자체에서 제공하는 코드로 사용자가 자신만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가능하다는 것이다.

여기서 애플리케이션은 중앙화된 서버에서 작성하는 것이 아닌 분산화된 네트워크 상에서 계약상의 명목으로 코드를 작성하는 것을 말한다.

이더리움의 스마트 계약 제공때문에 현재 거래소에 있는 여러 코인들이 이더리움 기반으로 생성되었다고 보면된다.

 

이더리움 시세 변화

현재 이더리움은 현재 약 120만원(2021-01-14 기준) 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빗썸거래소에 16년 후반기에 2만원정도로 시작해서 18년초 230만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을 보여주었다가 확 떨어졌다.

20년 초에 약 20만원 정도였는 데 현재는 가격이 올라가 약 120만원이라는 가격을 보여주고 있다.

 

거래소에 상장 됐을 시기부터 장기적으로 봤을 때 약 60배 가량이 오른 것이다.

 

흔히 비트코인이 올라가면 이더리움이 따라간다는 말이 있다.

그래프를 보더라도 틀린말은 아닌거 같다.

 

현재 주식과 코인이 활발한 상황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계속 오르고 있는 데 이더리움이 그에 따라 오르고 있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기술적으로 봤을 때 비트코인과 다르게 이더리움은 그 자체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계약 기술을 제공 해 스타트업 기업들이 자신들만의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할 수있도록 도움을 준다.

 

블록체인 기술이 더욱 더 활발해지고 이더리움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코인이 많아진다고 가정하면 이더리움의 전망은 말안해도 뻔하다. 이것은 독자들의 판단에 맡기겠다.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똑같은 건가?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이 추구하는 목적은 전혀 다르다고 볼 수있다.

비트코인은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나온 프로젝트지만 이더리움은 암호화폐 중심보다는 사용자 간 블록체인 기술로 스마트 계약을 맺게 하는 다목적 프로젝트이다.

비트코인은 블록을 채굴하는 데 보통 10분이 걸리지만 이더리움 12초로 매우 빠르게 가능하다.

코인은 발행량이라는 게 있는 데 비트코인은 2,100만개정도지만 이더리움은 발행량이 무한에 가깝다.

 

이더리움의 공급량이 무한이라면 왜 가치가 있는 것일까?

예리한 질문이다.(안했다면 죄송하다.)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도 발행량이 무한인 것을 보고 이더리움 코인의 가치하락을 염려 해 이더리움의 발행량을 1억 2000만개로 제한할 것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내 생각

이더리움 플랫폼, 서로 간의 스마트 계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우 혁신적인 기술이다.

블록체인 기술이 앞으로도 활발하게 움직이고 여러 스타트업 회사들이 이더리움으로 스마트 계약 서비스를 출시하고, 앞에서 말한 것과 같이 발행량을 일정 수준으로 제한 시킨다면 이더리움의 전망은 말할 것도 없을 거같다.

이또한 독자들의 판단에 맡기겠다.

 

독자들이 좋은 투자로 좋은 투자자가 될 수있으면 좋겠다는 바램가지며 글을 마치겠다.

댓글